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청천수산에서 귀여운 비단잉어 치어(유어) 봉달하였습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기다리던 택배가 도착했습니다. 사무실 인근의 조그마한 연못에 비단잉어를 채워주기 위해 찾던 도중에 저렴하게 판매하는 곳이 있어서 귀요미 비단잉어들을 봉달 했습니다. 작지만 일년에 10~20cm 씩 쑥쑥 자라주기를 바랍니다. 20cm 자라는것은 너무 과도한가요? 그럼 바꿔서 죽지만 말고 잘 살아 주기를 기대해 봅니다. 

비단잉어 유어들
비단잉어 유어들

역시 물생활의 기쁨은 봉달이지요 오랜만에 봉달을 하니 너무 좋습니다. 커다란 아이스밖스에 테이프도 '아싸 택배다' 라고 쓰여 있는게 너무 설레게 합니다. 하지만 항상 택배로 생물을 받을때면 모두 살아 있어야 할텐데 하는 걱정이 먼저 드는 것도 사실입니다.

아싸 택배다 포장박스
아싸 택배다 포장박스
조심스럽게 테이프를 제거하고 뚜껑을 열어봅니다. 갑자기 환해져서 놀라지 말라고 신문지로 포장해 주셨네요. 신문지가 젖지 않은걸 보니 포장 상태가 매우 좋아보입니다. 이제 신문지를 걷기전에 다시한번 심호흡을하고 사착한 아이들이 없기를 바라면서 포장을 제거해 줍니다. 이때가 제일 걱정되고 설레이는거 같습니다.

관상어 택배포장 내부
관상어 택배포장 내부


두둥 다행이 사착한 아이는 없어보입니다. 날씨도 많이 좋아져서 다행인듯 합니다. 관상어를 택배로 운송하기에 제일 좋은 계절이 봄, 가을 같고, 그다음이 겨울이고 제일 취약한게 여름 같습니다. 열대어나 관상어를 운송할때는 추운거보다 더운게 더욱 좋지 않을 듯 합니다. 물론 혹한기에는 열대어를 택배보낼때는 핫팩이 필수이기는 하지만요 


물맞댐 후 에 바로 연못에 넣어줄 예정이라 아이스 밖스를 한번 세척하고 비단잉어를 풀어 줬습니다. 그동안 많이 먹었었는지 배변 활동 흔적이 많으네요 건강하게 도착해서 다행입니다. 크기비교를 위해 컷터칼을 꽂아 봤습니다. 10cm 미만 아이들을 신청했는데 조금 더 큰하이들도 보이고, 무었보다 5마리 한세트인데 6마리씩 보내 주셨습니다. 득템한 기분입니다. 죽지 않고 잘 자라주기만을 바라봅니다. 

청천수산 비단잉어 가격 : 10cm 미만 5마리 13,000원
청천수산 비단잉어 가격 : 10cm 미만 5마리 13,000원
 가격이 엄청 착합니다. 10cm 미만 5마리 가격이  13,000원입니다. 물론 이가격에 선별개체나 골라서 주문하는 것은 쉽지 않은게 사실이지만, 비단잉어에 대해서 잘 모르는 인원이 보기에는 나쁘지 않은 가격이라고 생각됩니다. 위가격에 선별급 개체를 희망하시면 안되겠지요. 비단잉어를 사계절 내내 구입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니 계절에 따라 시기에 따라 달라 질 수 있다는 점은 확인 하셔야 됩니다. 혹시 구입처 궁금하신 분은 아래 링크로 가시면 되겠습니다.  청천수산 : http://www.cheongcheon.com/ 

청천수산에서는 비단잉어 등 대형 관상어 등도 팔지만 대형어 키우시는 분들이 찾는 생먹이용 생물도 많이 취급하고 있습니다. 저는 마릿수를 적게 시작했지만 비단잉어 연못 스타트 상품으로는 10cm 미만 50마리가 10만원 하는 상품도 있으니 초기에 마릿수 확보를 하기 위해서는 위와 같은 세트를 준비하시는것도 좋을 수 있습니다.

비단잉어 물맞댐
비단잉어 물맞댐
비단잉어도 1시간 가량 물맞댐을 충분히 해줬습니다. 포장되 스티로폼 박스에 끈을 묶어서 고정시켜서 멀리 떠내려 가지 않도록 고정하고, 바가지로 조금씩 넣어주고, 담긴물을 조금씩 버려주면서 물온도와 물성에 적응 할 수 있도록 천천히 적응 시켰습니다. 한바가지씩 연못물을 넣어주면서 한시간 정도 물맞댐을 시켜줬는데 시간을 더 두고 천천히 해주면 좋겠지만 1시간 정도 물맞댐으로 마무리 해줬습니다.


물맞잼 후 풀어주니 그사이에 무리를 지어서 돌아다니고 있습니다. 제발 잘 적응해서 무럭무럭 자라주기를 바라고 가끔 날라오는 오리들에게 잡아 먹히지 말고 잘 자라주기를 바란다. 일년에 10cm씩만 잘 커서 먹이주는 재미가 있으면 좋겠다,
비단잉어야 잘 자라주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