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자루에서 생이새우 봉달해서 분양받아 연못에 넣어줬습니다.

연못 생태계 구성을 위해서 생이새우도 분양받았습니다. 생이새우는 비교적 추위에 강하고 더위에 약한데 여름을 연못에서 잘 버틸 수 있을지 의문이 들기는 하지만 잘 적응해서 연못에서 자리잡아 주기를 바랍니다. 혹시나 잘 적응 하지 못하더라도 비단잉어들에게 영양식이 되어줄꺼라 믿으면서 봉달을 진행 하였습니다. 

자루에서 입양받은 생이새우
자루에서 입양받은 생이새우
여러군데 알아본 결과 자루에서 구입하는것이 가장 저렴하고 상태가 좋은 거 같아 보였습니다. 예전에는 비지떡 싸이트가 최고일때도 있었는데 요즘 들어 배송과 포장이 예전 같지 않다는 말이 있어서 구매처를 바꿔서 구입해 보았습니다.

생이 새우봉달 : 아이스박스 포장
생이 새우봉달 : 아이스박스 포장
생물 받을때 항상 두근대는 순간입니다. 제발 사착하지 않았기를 바라면서 조심히 열어봅니다.

생이새우 포장 : 대용량 포장
생이새우 포장 : 대용량 포장
보통 작은 생물 봉투에 100마리씩 넣어서 포장해주기도 하는데, 아주 큰 봉다리에 200마리 모두 담아서 주셨습니다. 작은 봉다리보다 안정적일 듯 합니다. 새우를 택배 포장시에는 공기를 넣어야 하나 말아야하나 많은 이야기가 있는데 마릿수가 적은 경우에는 공기를 거의 빼고 포장을 진행하기도 합니다. 보통 업체에서는 공기가 포함되게 포장을 해주시는데 공기도 물도 넉넉해서 사착이 거의 없이 도착 했습니다.

자루에서의 생이새우 가격 : 중대 사이즈 100마리가 7000원
자루에서의 생이새우 가격 : 중대 사이즈 100마리가 7000원
생이새우 중대 사이즈로 100마리에 7,000원 입니다. 거의 인터넷 최저가 입니다. 200마리에 택배비 까지 해도 17,000원 매우 저렴합니다. 두번 추천드립니다. 
열대어 및 관상어 생먹이, 관상어 전무 업체 자루 http://jaloo.co.kr/

생이새우 생물봉투 포장
생이새우 생물봉투 포장
커다란 생물봉투를 이중으로 포장해주셔서 물 한방울도 새지 않고 도착하였습니다. 깔끔한 포장입니다. 날씨도 많이 풀리고 생이새우라서 핫팩없이도 잘 도착했습니다.

튼실한 생이새우
튼실한 생이새우
연못에 넣기전 물맞댐 진행을 위해 아이스박스에 담으면서 개체 검사 진행했습니다. 200마리는 훨씬 더 될 것으로 생각되고, 생각보다 개채들 대부분이 대사이즈에 포란 아이들도 꾀 보이는게 매우 좋습니다. 먹이용, 연못용으로 아깝고 빈어항이 있으면 따로 키워 보고 싶지만 다음기회로 미루고 물맞댐을 시작 합니다.

생이새우 물맞댐 중
생이새우 물맞댐 중
잉어들과 마찬가지로 바가지를 이용해서 물을 넣어줬지만 비교적 조금씩 천천히 넣어줬습니다. 오래 있을 수는 없어서 30분정도 진행하고 연못에 넣어줬습니다. 과연 얼마나 살아남아 생태계를 유지해줄지. 잠시동안 머무르면서 생먹이 역할만 하게 될지는 지켜봐야겠지만 그래도 명맥을 유지하면서 연못 청소도 하로 오래오래 후손까지 남겨줬으면 좋겠습니다. 
생이새우 봉달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