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비쉬림프, 슬라웨시 관리 물품


SLAQUA에서 제공하는 슈림프 케어방법에 대한 자료가 있어서 소개해 드립니다. 모든 정답은 아니지만 비쉬림프와 슬라웨시 쉬림프를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하고 있는데 참고하시면 정답은 아니지만 비쉬림프 사육시 기본 정보로 참고하시면 도움되시고 물생활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꺼라 생각 합니다.  

SLAQUA에서 제공하는 비쉬림프 관리방법
비쉬림프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중 하나는 바닥재 입니다. 일부는 대만 여과 방식 및 스펀지 여과기와 최소 소일을 이용한 사육방법도 이용하지만 바닥재는 새우에게 많은 영양소 제공 및 여과작용을 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외에도 여러가지 보충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GH 보조제나, 수초 영양제, 미량원소 첨가제, 박테리아제 등이 대표적입니다. 보통 고가의 비쉬림프를 사육하시는 분들은 완전정수된 RO수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정답은 아니지만 수돗물도 계절, 시기에 따라 상태가 많이 다르기 때문에 수돗물에서 오는 불안정성을 없애기 위해 사용합니다.
우리나라 수돗물은 계절변화에 따른 강우량 및 오염물 차이가 많기 때문에 수돗물을 100% 믿을수 없는 특징도 포함됩니다.
이러한 보충제는 정답은 아니고 상황에 따라 조건에 따라 매번 달라진다는 것을 알고 컨트롤 할 수 잇을때 사용해야 합니다. 

그외 필수적이라고 할 순 없지만 천연 미네랄 보충제, 활력팩 등은 새우 사육에 도움을 줄 수는 있지만 필수적이진 않으니 상황에 맞게 사용해야 합니다. 
SLAQUA에서 제공하는 슬라웨시 관리방법
최근 국내에서도 슬라웨시 새우 사육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독특한 바닥재(보통 특별한 화산석 종류)가 사용되고 온도관리 등 사육환경이 생이새우나 비쉬림프(씨알이, 흑비, 갤럭시, 설화, 보아, 핀토, 산타비 등)와는 전혀 다르지만 모습과 무늬가 독특하여 관생새우의 한 분야를 조금씩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바닥재와 온도를 세팅하면 나머지 여건들은 비슷하지만 아무래도 아직까지는 초보자가 접근하여 기르기에는 접근성이 쉽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언젠가는 독특한 글러브와 수염이 매력적인 슬라웨시 사육도 도전해 보고 싶습니다. 

두 사진에서 공통적인 것은 KH, GH 보충제와 박테리아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만큼 예민한 새우에게 GH, KH, 박테리아, 즉 물잡이와 물관리가 중요하다는 반증으로도 볼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비쉬림프, 슬라웨시 관리에 필요한 물품 소개해 드렸는데 물생활에 있어서 항상 100% 정답은 없으니 참고하시고 즐거운 물생활 되시기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