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관상 및 어항 관리를 위한 체리새우, 야마토 새우 추가 입양

얼마전 날씨가 선선할때 봉달한 야마토새우, 체리새우 봉달기입니다. 야마토 새우와 생이과 새우류는 관상목적도 있지만, 어항내부의 사료찌꺼기 제거, 사체처리, 이끼제거에 탁월해서 저는 왠만한 합사가 가능한 어항에는 대부분 키우고 있습니다.

다만 야마토 새우는 대부분 생존력이 강해서 잘 살아가지만 생이새유류는 약한 아이들은 다른 물고기들에게 많은 영양식으로 되어 버리기도 하니 어항 여건에 따라서 새우를 추가해야 합니다. 만약 체리새우도 번식을 목적으로 한다면 단독사육해야 체리새우 폭번이 가능합니다. 구피라도 같이 키우면 구피도 생이새우 치비는 기가막히게 잘 잡아먹기 때문에 왠만한 수초 등 구조물이 많지 않은 경우에는 체리새우 폭번을 기대하기는 어렵습니다. 하지만 이끼가 많은 어항이라면 체리새우류 수십마리를 투여하면 확실히 이끼 관리가 유용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항 속 이끼 관리 관련 포스팅은 이전글을 참고해 주세요. 입양글 참고하시는데도 도움이 되시고, 물생활 아이들 택배포장하는 방법도 알아두시면 매우 유용합니다. 


야마토새우, 체리새우 봉달, 입양 박스
생물포장의 기본인 아이스박스로 포장되어서 잘 도착했습니다. 어항속 생물을 분양하거나 입양할때는 스티로폼박스가 정말 필수인데요. 스티로폼 박스는 온도관리에도 도움이 되고, 또한 외부 충격에도 튼튼합니다. 택배로 오면서 약간 충격을 받았는지 조금 찌끄러진 상태이지만 이상없이 도착 했습니다. 

보통 물고기나 새우 수초 등을 택배로 보낼때는 생물봉투(비닐)을 이용한 포장에 신문지 등 보충제로 두세겹 쌓아준후 여름에는 얼음, 겨울에는 핫팩을 넣어서 온도를 맞춰줍니다. 하지만 이렇게 보온제나 보냉제를 넣어주는 것은 초보자가 택배거래하기에는 조금 부담이 되기 때문에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온도가 너무 낮거나 너무 높으면 생물 폐사가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생물택배는 너무 추운 겨울이나, 너무 더운 여름에는 왠만하면 피하시는게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어종에 따라서 추위가 극약인 경우도 있고, 더위가 극악인 경우도 있습니다. 보통 물고기들의 경우 열대어는 추위에 매우 민감하고, 대부분의 관상새우들은 오히려 추위보다 온도가 높을때 폐사율이 높아집니다. 
야마토새우, 체리새우 봉달, 입양시 포장 상태

포장을 개봉한 모습입니다. 작은 생물봉투에 신문지로 쌓아서 포장 해주셨습니다. 생물이 많은 경우에는 신문지 보다 뽂뽁이 비닐로 포장하면 보온성과 충격 방지에 더욱 도움이 됩니다.생각보다 잘 도착한 모습입니다. 최근에는 개인거래도 활발하지만 인증된 인터넷 수족관에서 생물 및 물품을 많이 구입하기도 합니다. 

보통 업체에서 구입하는 것이 개인간의 거래보다 신뢰도와 배송 기간 등에서 유리한 경우도 많기 때문입니다. 물론 개인간의 입분양이 금전적인 측면에서 저렴할 수 있지만 거래하면서 잘못되었을때 받게되는 스트레스 때문에 최근에는 입양할때는 검증된 업체를 자주 이용하게 되는듯 합니다. 

야마토새우, 체리새우 봉달, 입양시 포장, 사착 없는 상태

잘 도착해서 활발하게 움직이는 야마토새우사쿠라 새우입니다. 야마토 새우는 정말 이끼제거 및 잔반처리에 너무 좋은 새우이지만 투명하고 조금 못생긴 편이라 조금만 입양했습니다. 정말 이끼가 창궐한 어항에서는 야마토 새우 50마리를 폭탄으로 넣으면 정말 깔끔해지는 어항의 모습을 실시간으로도 볼 수 있습니다. 

붉은 사쿠라 새우는 극상 급으로 주문을 했는데 한마리 사착도 없이 잘 도착 했습니다. 한세트는 알백이(포란암세트)로 구입해서 잘 적응해서 지내고 있습니다. 
처음 세팅하시는 분이시라면 링크 참조하셔서 사쿠라새우,  야마토새우, 야마토새우 다른링크우,  체리새우, 음성수초 구매는 링크참조하시면 도움이 되실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습니다. 
인터넷을 통해서 생물을 주문할때에는 경우에 따라 생물포장비를 별도로 주문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꼭 생물 포장 비용(보통 아이스박스, 보냉제, 보온제, 생물봉투 포장 등을 이야기 함) 빠뜨리지 않아야 안전한 생물 택배가 가능하니 꼭 빠트리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관상도 만족하고 어항관리에도 도움이 되는 야마토새우, 사쿠래새우, 음성수초 이번에는 입양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