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안시, 새우 등 시금치, 뽕입 급여를 위한 시금치고정대, 뽕잎고정대, 선별스틱 사용법 및 야채 급여방법

육아하면서 아이를 키울때도 무엇을 먹이고 자라게 할까 고민하게 되는데 물생활 하면서도 애어들 관상새우에에 어떠한 먹이를 먹일까 많은 고민을 하게 됩니다. 특히, 안시, 새우 등 식물성 먹이가 발생강화 및 개체 건강유지에 도움되는 종은 특히 야채 생먹이 급여에 신경써야 하는데요. 야채 먹일때 꼭 필요한 고정대를 소개드리겠습니다.

물생활 하는 분들은 봄여름가을에 뽕나무를 발견하면 좋아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식물성먹이를 좋아하는 관상어(안시 등의 플레코류), 관상새우(비쉬림프, 생이새우 등) 등에게 마트에서 쉽게 구매가능한 시금치, 케일 등의 녹색 채소류를 자주 급여하는데요. 녹색잎 중에서도 관상어에게 급여하면 좋은 것 중 하나가 뽕잎 입니다. 저도 돌아다니다가 뽕잎만 보게 되면 자꾸 따서 보관 하게 됩니다. 뽕잎이나 시금치, 케일 등 급여하게 되는 야채는 보통 얼려서 보관하게 되는데 보관 방법은 나중에 별도로 포스팅 해드리고 오늘은 야채를 급여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면서 실제 사용방법도 소개드립니다. 
 
안시, 새우 등 시금치, 뽕입 급여를 위한 시금치고정대, 뽕입고정대 사용법-뽕잎고정대, 시금치 고정대, 모습

선별스틱, 시금치 고정대로 불리는 제품의 모습입니다. 보통은 ㄱ자로 되어 있는 제품을 구매해서 사용하거나 일자로 되어 있는 제품을 취향에 맞게 구부려서 사용하기도 하고, 손재주가 좋으신 분들은 스테인리스 스틱으로 직접 만드시기도 합니다. 

저는 손재주가 있는 편이 아니라 주문해서 사용합니다. 이번에는 다량으로 주문하면서 기본은 ㄱ자로 된 제품이지만 여러 모양의 제품도 받아 봤는데 사용하는 방법에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 

안시, 새우 등 시금치, 뽕입 급여를 위한 시금치고정대, 뽕입 고정대 - 시금치 급여 모습
선별스틱이나 고정대를 구입할때 가장 관심 가져야할 사항은 본인의 어항의 크기, 깊이에 맞는 제품을 사용해야 합니다. 

높이나 넓이에 따라서 30큐브인 경우 40cm정도의 크기가 적당할 수도 있고 자반항, 두자항 이상의 어항에서든 45cm이상의 길이가 적당합니다. 본인 어항의 크기에 따라 꼭 제품의 길이를 선택하셔야 하지만 45cm내외면 어느정도 무난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안시, 새우 등 시금치, 뽕입 급여를 위한 시금치고정대, 뽕입 고정대 - 뽕잎 급여 모습
시금치 고정대를 이용해서 시금치, 뽕잎등을 급여하는 모습입니다. 시금치, 케일, 배추 등 잎채소류를 어항에 그냥 던져놓아도 먹기는 하지만 개체수가 적거나 아직 적응하지 못해서 먹다 남은 양이 많은경우 건져내야 하고, 고정되어 있지 않으면 잘 먹지 못하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물생활 하면서 고정대는 여러가지로 유용합니다. 
가장 단순한 구조인 ㄱ자 구조의 경우에는 새우나 물고기류 선별하는데도 도움이 되고, 레이아웃 수정에도 도움이 되기때문에 하나정도는 급여용이 아니라 관리용으로 구비해도 매우 도움이 됩니다. 

사실 구피나 다른 어류들도 식물성 먹이를 좋아하는 종류도 굉장히 많습니다. 특히 많은 수의 구피를 키우시는 분이라면 시금치를 한번 삶아서 줘보시면 재미 있는 먹이반응에 놀라실껍니다. 구피들도 시금치, 케일, 뽕잎을 생각보다 너무 잘먹습니다. 
안시, 새우 등 시금치, 뽕입 급여를 위한 시금치고정대, 뽕입 고정대 - 새우에게 뽕입 급여하는 모습
먹이 주는 모습입니다. 며칠 관리하지 못한 모습이라 물이끼가 시야를 방해하지만 환수와 스크레퍼로 관리가 가능합니다. 그와중에도 시금치를 급여하니 생각보다 잘 먹어줍니다. 녹색 잎종류 외에도 많이 먹이는 야채류에는 호박이 있습니다. 

호박을 살짝 삶거나 데쳐서 혹은 그냥 급여하기도 하는데 특히, 안시류의 플레코가 잘 먹습니다. 다만 다른 야채류에 비해 물이 깨지거나 탁해질 수 있어서 먹이반응을 보고 몇시간 이내에 꺼내주는 것이 좋습니다. 제품 정보 링크를 통해 제품을 구매하시면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안시, 새우 등 시금치, 뽕입 급여를 위한 시금치고정대, 뽕입 고정대 - 새우에게 뽕입 급여하는 모습

새우와 구피가 같이 있는 항인데 구피가 입질을 시작하네요 생각보다 구피는 정말 식성도 좋고 잘 먹습니다. 구피나 새우 먹이에 대한 이전글은 참고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뽕잎에 반응하는 새우 모습입니다. 관상새우의 발색과 관리를 위해서도 뽕잎을 많이 급여하는데 초기엔 반응이 조금 적다가, 다음날이면 그물같이 잎줄기만 남기도 합니다. 

식물성 먹이류로는 시금치, 케일, 근대, 호박, 뽕잎, 민들레, 알몬드잎, 환삼덩쿨 등을 많이 먹이는데요 그중에서도 뽕잎을 선호하는 이유는 뽕잎자체가 단백질 함량도 높은 장점이 있으면서, 물깨짐도 덜하기 때문에 선호 됩니다. 오늘은 식물성 먹이 및 내부 관리를 위한 선별스틱, 고정대 사용모습을 소개드렸습니다. 물생활에 도움되는 정보 계속 포스팅 해드리겠습니다.